장흥군, 백두현 고성군수 만나 ‘눈길’
상태바
장흥군, 백두현 고성군수 만나 ‘눈길’
  • 광주타임즈
  • 승인 2020.01.19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토요시장서 지속적인 만남·교류발전 약속

[장흥=광주타임즈]박재원 기자=정종순 장흥군수와 백두현 경남 고성군수가 지난 18일 정남진장흥토요시장에서 만나 지속적인 만남과 교류를 약속했다.

이날 만남은 정종순 군수와 직원들이 지역화폐인 ‘정남진장흥사랑상품권’을 들고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하는 도중, 백두현 고성군수가 정책보좌관 등 직원 30여명과 함께 장흥을 방문하면서 전격적으로 이루어 졌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정남진장흥토요시장, 우드랜드 및 정남진전망대 등 장흥군의 관광·경제정책 현장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장흥을 찾았다.

특히, 경제 위기 속에서도 대한민국 대표 전통시장으로 자리매김한 정남진장흥토요시장이 롱런하는 비결을 분석해 고성군 전통시장이 재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토요시장을 찾았다.

토요시장 특산품판매장 2층에 있는 직거래지원센터에서 티타임을 갖고 환담을 이어간 두 지역의 군수들은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대화를 진행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준비된 청태전차를 백두현 고성군수에게 권하면서 국가중요농업유산 제12호로 지정된 청태전차의 우수성과 함께 8월 초에 개최 예정인 정남진장흥물축제에 백군수를 초청했다.

백두현 고성군수도 이에 대한 화답으로 오는 4월 17일부터 6월 7일까지 52일간 개최되는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에 정군수를 초청하면서 두 지역이 교류를 통해 서로 상생하기를 희망했다.

이에 장흥군과 고성군이 자매결연을 맺고 양 지역의 축제 참가는 물론 여러방면에서 지속적인 만남과 교류를 해나가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