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우수상
상태바
영암군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우수상
  • 광주타임즈
  • 승인 2020.01.22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안전지킴이·생활안전사고 신속 대응 사례 높이 평가

[영암=광주타임즈]장재일 기자=영암군은 지난 17일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와 한국거버넌스학회에서 주관한 2019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 우수행정 시상식은 선정기관의 성공사례를 벤치마킹해 한국행정과 정책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것으로 2019년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의 우수행정사례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영암군 국민디자인단은 ‘안전 골든타임, 마을안전지킴이면 OK’라는 과제로 민·관이 협업해 재난재해 및 생활안전사고 대응 체계를 마련한 정책이 높은 평가를 받아 지난 2018년 우수기관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에 이어 2019년 공공부문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냈다.

디자인단은 금정면 청용·세류·쌍효리 마을 65세 이상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독거노인과 마을 대표간 비상벨 설치 ▲주민 간 비상연락망 구축 ▲응급상황 대응 매뉴얼 가정 내 부착 ▲폭염·폭설 시 안부살피기 ▲경로당 비상약품 비치 등 주민이 원하는 5대 과제를 선정해 안전문제를 해결해 지역주민 참여형 정책개발에 성공했다는 평가이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군정 관련해 주민들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제도를 적극 발굴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과제선정단계에서부터 다양한 계층 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법을 모색해 소통·참여행정을 적극 실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