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물축제 ‘소비자선정 최고 브랜드’ 선정
상태바
장흥 물축제 ‘소비자선정 최고 브랜드’ 선정
  • /장흥=박재원 기자
  • 승인 2020.02.02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종순 군수 “소비자 사랑으로 성장한 축제…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
장흥 물축제가 2020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장흥군 제공
장흥 물축제가 2020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장흥군 제공

[장흥=광주타임즈]박재원 기자=정남진 장흥 물축제가 ‘2020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산업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이를 시상하는 행사다.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3년 연속 유망축제와, 4년 연속 우수축제 선정에 이어, 2020년 문화관광축제로 지정됐다.

이번 시상에 따라 물축제는 ‘2020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의 타이틀까지 추가하게 됐다.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매년 7월말에서 8월초에 탐진강과 정남진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개최된다.

다양한 체험과 즐길거리로 무장한 물축제에는 매년 40~50만명의 관광객이 찾아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지난해는 ‘물과 숲 - 休’를 주제로 살수대첩 거리퍼레이드와 지상최대의 물싸움, 황금 물고기를 잡아라, 장흥 워터樂 풀파티 등 방문객이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운영했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포털사이트 다음과 네이버의 지역 축제 검색어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며 관광객들의 인기를 톡톡히 누렸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탐진강 맑은 물과 우드랜드 푸른 숲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물축제는 소비자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성장한 축제”라며,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성장 시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