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오는 21일까지 생활도예교실 수강생 모집
상태바
영암군, 오는 21일까지 생활도예교실 수강생 모집
  • /영암=장재일 기자
  • 승인 2020.02.10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광주타임즈]장재일 기자=영암도기박물관(군수 전동평)은 기초도예 강좌인 상반기 생활도예교실에 참여할 수강생을 10일부터 21일까지 모집한다.

3월부터 5월까지(매주 목요일, 오후2~5시)운영하는 이번 생활도예교실은 성인을 대상으로 한 생활문화 체험프로그램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영암군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운영내용은 도예전문가의 지도를 통해 생활도기나 다양한 작품을 직접 빚어보고 기초적인 도기 빚기와 장식기법을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구림도기의 역사성과 도자문화를 중심으로 한 지역의 문화를 이해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영암도기박물관에서 운영하는 생활도예교실은 상반기․하반기․농한기로 (3~5월, 9~11월, 12~2월) 총 3회 운영하며, 각각 2월, 8월, 11월에 모집(선착순 15명)하여 운영한다.

영암도기박물관 관계자는 “지역민을 위한 문화공간으로서 지역 박물관의 역할이 확대되어야 한다”면서 “앞으로도 군민이 문화를 접하고 체험하는 열린 공간이 되고자 한다” 고 말했다

한편 생활도예교실은 지역의 문화를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박물관이 갖는 공공의 의미에 대하여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