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전통시장 관광명소로 키운다
상태바
완도전통시장 관광명소로 키운다
  • /완도=정현두 기자
  • 승인 2020.02.10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관광형시장’ 공모 전남도내 유일 선정
사업비 8억 원 확보…지역문화 등 연계 육성

[완도=광주타임즈]정현두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0년 특성화시장육성사업 ‘문화관광형시장’에 완도전통시장이 선정되어 사업비 8억 4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문화관광형시장은 지역문화·관광자원을 연계해 특색 있는 시장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전국에서 16개 시장이 선정됐으며 전남에서 유일하게 완도전통시장이 선정됐다.

완도전통시장 상인회와 사업단, 완도군은 지난해 특성화 첫걸음 시장 기반 조성 사업을 통해 3대 서비스 혁신(편리한 지불 결제, 원산지 및 가격 표시제, 위생 청결), 2대 역량 강화(상인조직 강화, 안전관리) 부분을 착실하게 수행하여 문화관광형 시장 공모사업까지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문화관광형 사업은 지역 특색(문화, 관광, 역사)과 연계한 시장 투어코스 개발, 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문화 콘텐츠를 육성하고 시장 대표 상품(PB상품) 개발, 홍보・마케팅 등 특화 상품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노후 공간 및 시설 등에 시장 특색을 반영한 디자인 재생사업과 상인회에서 희망하고 활성화 가능성이 높은 사업을 추진한다.

완도군 관계자는 “상인회와 사업단, 군이 전통시장 활성화에 뜻을 같이 하고 첫걸음시장 기반조성 사업 과제를 착실하게 수행함으로써 좋은 결과를 이루었다”며 “우리 군의 문화관광자원과 완도전통시장 연계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수행하는 특성화 시장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전통시장의 역량 등에 따라 첫걸음 시장, 문화관광형 시장, 지역선도형 시장 등 상향식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역사와 문화, 특산품 등 지역 자원과 연계한 시장의 개성과 특장점을 극대화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