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드론 전문인력 양성한다
상태바
고흥군, 드론 전문인력 양성한다
  • /고흥=김두성 기자
  • 승인 2020.02.11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주민·공직자 등 대상 맞춤형 아카데미 운영

[고흥=광주타임즈]김두성 기자=고흥군(군수 송귀근)은 드론산업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관내 주민, 학생 및 공직자 등을 대상으로 수요자 맞춤형 드론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과정은 고흥산업과학고 드론산업과 학생과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국가자격증 취득과정’,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민간자격증 취득과정’, 공직자 및 공공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항공촬영 전문가 양성교육 과정’ 등 3가지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군비 1억원을 투자의해 운영한다.


올해 첫 교육은 2017년 전국 최초 신설된 고흥산업과학고 드론산업과 학생 10명을 선정해 겨울방학을 이용해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수덕야구장과 고흥무인항공교육원에서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


교육대상자는 드론 정비를 포함해 기업 및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교육활동이 진행될 예정으로, 1인당 150만원 상당의 교육비를 군비로 지원받게 된다.


관내 거주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은 이달 중순  고흥군 홈페이지 모집공고를 통해 25명을 모집해 3~4월중 3주간 교육을 진행하며, 1인당 300만원 교육비 중 50%를 군비로 지원한다.


‘민간자격증 취득과정’은 오는 5월 경 관내 거주 주민 20명을 모집해 6월 중 운영할 예정이며, ‘항공촬영 전문가 양성교육과정’은 직무관련 공직자 및 공공기관 직원 대상으로 7월중 진행한다.


교육신청은 고흥군청 미래산업과에 방문해 접수해야 하고, 교육에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61-830-590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드론 아카데미를 통해 고흥의 드론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해 일자리 창출 및 우수 인력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