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화재단, 전통문화예술 수강생 모집
상태바
광주문화재단, 전통문화예술 수강생 모집
  • /전효정 기자
  • 승인 2020.02.13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0일까지…전통음악·음식·민화 등 13강좌 운영
전통문화관이 상반기 전통문화예술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광주문화재단 제공
전통문화관이 상반기 전통문화예술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광주문화재단 제공

[광주타임즈]전효정 기자=광주문화재단 전통문화관은 청소년을 비롯한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2020 상반기 전통문화예술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전통문화예술강좌는 광주시 무형문화재를 중심으로 강사진이 구성돼 무형문화재의 기·예능을 전수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명품 교육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강좌는 수강생의 수련도 및 기호에 따라 반을 구분, 초보자부터 숙련된 기능을 지닌 수강생들까지 기량에 맞게 강좌를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강좌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시민들의 수요에 부응하는 신규강좌를 개설해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 부문은 ▲판소리 초급반·중급반 ▲판소리고법 ▲가야금병창 ▲전통음식의 약이 되는 계절김치, 보양 찜&별미 전골 ▲탱화 ▲가야금만들기 ▲전통다례 ▲민화 ▲청소년 가야금병창 등 총 13개 강좌이며, 각 강좌마다 15회 운영한다.


강사진은 ▲판소리:초급반의 박미정, 중급반의 방성춘, 이순자 ▲판소리고법:양신승 ▲가야금병창:이영애, 황승옥 ▲전통음식:최영자, 민경숙 ▲탱화:송광무 ▲가야금만들기:이복수 ▲전통다례:강예심 ▲민화:성혜숙 ▲청소년 가야금병창:문명자이다.


수강 신청은 오는  3월 10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전통문화관 홈페이지, 직접방문, 전화 접수로 가능하다. 수강료는 10만 원(재료비는 별도).


상반기 강좌는 오는 3월 16일부터 6월 27일까지 매주 1회씩 총 15주에 걸쳐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전통문화관 홈페이지(www.gtc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광주전통문화관(062-232-2155)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