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회, 코로나19 임시격리시설 방문 격려
상태바
광주시의회, 코로나19 임시격리시설 방문 격려
  • /김영란 기자
  • 승인 2020.02.17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근무자·자원봉사자 노고 위로…급식봉사도
광주시의회 의원들이 17일 코로나19  임시격리시설인 광주소방학교를 찾아 현장근무자와 자원봉사자를 격려한 후 급식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광주시의회 제공
광주시의회 의원들이 17일 코로나19 임시격리시설인 광주소방학교를 찾아 현장근무자와 자원봉사자를 격려한 후 급식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광주시의회 제공

[광주타임즈]김영란 기자=광주시의회(의장 김동찬) 의원들은 17일 코로나19 임시격리시설인 광주소방학교를 찾아 현장근무자와 자원봉사자를 격려하고 급식봉사를 실시했다.

김동찬 의장을 비롯한 5개 상임위원장단 등 ‘광주시의회 코로나19 비상대책단’은 이날 소방학교에 격리 중인 시민들의 급식봉사와 현장 의료진과 방역요원 등 관리 인력과 자율봉사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김동찬 의장은 “우리 광주공동체가 예상치 못한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도록 감염증 대응의 최일선에서 나눔과 연대의 광주정신을 실천해주시는 현장의 관계자들과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지금과 같은 안정적인 상황이 시설 격리가 해제되는 이 달 20일 0시까지 유지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애써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의회는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7일부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대응 비상대책본부’를 출범‧운영하고, 감염증 여파에 따른 혈액수급 악화 상황의 해소를 위해 단체 헌혈을 실시하는 등 헌혈문화 확산운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또한 집행부가 방역활동에 행정력을 집중할 수 있도록 회의 운영을 탄력적으로 진행하는 등 집행부와 유기적인 공조체계를 가동하고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 조례’를 전부 개정하는 등 신종 감염병 예방 및 대응능력을 갖추기 위한 법적․제도적 기반을 마련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