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해양수산과학관, 6월말까지 휴관
상태바
전남해양수산과학관, 6월말까지 휴관
  • /박효원 기자
  • 승인 2020.02.18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람객 안전확보·전시시설물 보수 등 환경 개선

[광주타임즈]박효원 기자=전남도해양수산과학관(여수 돌산 소재)은 전시환경 개선공사를 위해 6월 30일 까지 휴관에 들어간다.

이번 전시환경 개선공사는 관람객 안전 확보를 위해 소화시설을 최신 설비로 교체하고, 업무환경 개선을 위해 사무관리동 리모델링을 추진한다.

이와 함께 공사기간 내 관람객 안전사고 예방과 견실한 공사추진으로 관람객 불편함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지난 98년에 개관한 도해양수산과학관은 2016년부터 3년여 동안 단계적으로 실내·외 전시장을 최신트렌드에 걸맞는 독창적인 요소로 개‧보수해 해양생태·체험교육의 장 역할을 돈독히 하고 있다.

박준택 전남도해양수산과학원장은 “이번 전시관 전시환경 개선공사를 통해 과학관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관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수산과학의 꿈을 꾸는 미래 인재들이 양성될 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도해양수산과학관은 전시실, 체험관에서 전시중인 총 31개의 수족관에 도어(道魚)인 참돔을 비롯해 능성어, 쥐치, 해포리고기, 범돔, 파랑돔 등 36종, 1만 2천마리의 남해안 토산어종과 해양 관상어를 전시하고 있다. 또 생태·교육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체험수족관을 갖춰 단체관광, 가족단위 관람객, 청소년,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