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드림스타트 후원 잇따라 ‘훈훈’
상태바
완도 드림스타트 후원 잇따라 ‘훈훈’
  • /완도=정현두 기자
  • 승인 2020.02.18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郡, 제과점·미용실 등 38개 기관과 협약 체결
치과 진료 본인 부담금 50% 할인 등 지원키로
완도군이 18일 치과와 학원 등 드림스타트 후원기관 38개소와 후원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완도군 제공
완도군이 18일 치과와 학원 등 드림스타트 후원기관 38개소와 후원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완도군 제공

[완도=광주타임즈]정현두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 드림스타트 후원기관 38개소와 2020년도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협약에 참여한 기관에 153명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뜻을 모아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협약 기관은 2009년부터 함께 해 온 기관뿐만 아니라 올해 새롭게 사업에 동참한 기관을 포함해 ▲치과 10개소 ▲제과점 6개소 ▲미용실 18개소 ▲학습지 2개소 ▲피아노 학원 2개소 등 총 38개소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치과에서는 진료비 본인 부담금 50%를 할인해주고, 미용실 및 피아노 학원 등 다른 협약기관에서도 서비스 이용 시 2000원에서 2만원까지 아이들을 위해 후원해주기로 약속했다.


신정환 완도치과의사협회장은 “치과협회는 드림스타트 아동들 후원에 대해 언제나 호의적이고, 미래의 희망인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돕는 일에 동참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완도군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위해 적극 후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완도군 안태호 여성가족과장은 “어려운 경기에도 불구하고 내 아이처럼 생각해주고 지원해주는 후원 기관이 있어 우리 아이들이 바르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후원자들과 뜻을 모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드림스타트 아동의 희망과 행복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드림스타트 사업에 동참하기를 희망하는 등 자세한 사항은 완도군 여성가족과 드림스타트팀(061-550-699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완도군 드림스타트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신체 건강 ▲인지 언어 ▲정서 행동 3개 분야 33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는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해 드림스타트 센터에서 추진하는 프로그램은 일시 중단한 상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