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국회의원선거] 여수(갑) 김유화 예비후보
상태바
[여수시 국회의원선거] 여수(갑) 김유화 예비후보
  • 광주타임즈
  • 승인 2020.02.25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유화 예비후보
김유화 예비후보

 

 

Q 1. 선거에 출마하게 된 배경.

Q 2. 다른 예비후보자와 다른 자신의 경쟁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Q 3. 그동안 지역 발전을 위해 예비후보 자신은 어떠한 활동을 해 왔는지.

Q 4. 유권자들에게 하실 말씀이 있다면

 

<A1> 2019년은 촛불 민심이 바라던 권력기관 개혁과 정치 개혁의 물꼬를 열었던 해였습니다.

2020년에는 지속적인 개혁과 함께 기득권의 시간에서 국민의 시간으로 바꾸어야 하는 해입니다.

촛불혁명으로 탄생해 혁신·포용·공정·평화의 대한민국을 만들어가고 있는 문재인 정부의 안정적인 국정운영과 문재인 정부가 추구하는 지방분권시대, 균형발전 도시 여수,

도약하는 여수를 위해서는 문재인 정부의 철학을 잘 이해하는 정통 민주당원, 여수 지역을 잘 알고 있는 사람, 지역을 위해 열심히 뛴 풀뿌리 지방자치 정치인이 중앙 정치로 나아가야 하는 선거이기도 합니다.

또한 전남에는 지역구 여성국회의원이 근 50년 동안 한명도 없었습니다.

전남의 여성을 대변하고 많은 여성들이 정치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싶습니다.

그 어느 때 보다도 지역의 정서와 민주당의 가치와 맞는 국회의원 김유화를 선택하셔야 할 이유입니다.

<A2>▶적폐를 청산하는데 앞장설 수 있는 깨끗한 후보입니다. 적폐 청산을 위해 지역민과 함께 촛불을 든 유일한 후보이며, 여수시의 각종 비리 부정부패 사건으로 지역민의 자존감이 상실되고 있는 상황 속에 깨끗하게 위풍당당한 여수시대를 책임져 줄 수 있는 후보입니다.

▶똑소리 나는 일꾼! 공무원과 지역민이 검증하고 신뢰하는 후보입니다. 시민단체 추천으로 여수시 최초 전략공천 후보로 시의원이 됐으며, 여수시 최다득표 재선 시의원, 공무원 노조가 투표한 최우수 베스트의원에 모두 선정된 공무원과 지역사회가 신뢰하는 검증된 후보입니다.

▶ 여수시민과 웃고 운 여수에서 아이 낳고 키우고 뼈를 묻을 풀뿌리 지방 정치인으로 늘 지역민 곁에서 함께한 지역의 아픔과 문제를 가장 잘 아는 후보입니다.

▶ 지역의정 경험을 갖춘 가장 여수적이면서도 전국적인 활동가, 5대 6대 여수시의원이며 영상매체학박사 여성1호로 전국 지방여성의원협의회 대표로 활동하는 등 당당한 여수의 자존심을 살릴 수 있는 전문성있는 여성 후보입니다.

<A3> 5대, 6대 여수시 의원으로 여수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교육활성화를 위한 전남 최초 행복교육지원센터 설립, 시립도서관과 작은 도서관 통합시스템 구축 등 독서 문화 환경 조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전남도 최초로 의회 수화통역 방송실시, 지역아동센터 지원, 장애인 가족지원센터 유치, 중증장애인 자립기반 지원, 여수시 생활임금 도입뿐 아니라, 여수시 예술인촌 폐교 리모델링과 문화공간 조성, 공중화장실 권역별 위탁관리 전환, 한영대학 석유화학공정과 개설, 초등학교 생존수영 실시, 생태관광 시범인증 지역 선정 등 많은 성과를 냈습니다.

또한 전남대학교 위상회복 문제, 여순사건 특별법 제정, 박람회 사후활용 등 여수시의 여러 시민 사회단체 활동과 따뜻한 공동체를 위한 봉사단체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A4> 지방자치를 살리고 문재인 정부의 개혁 정책에 주역이 될 사람, 지역 현안을 꿰뚫고 수도권의 기득권 정치에 맞서 지역의 이익을 대변할 수 있는 사람,  촛불 집회를 하며 늘 여수 시민의 곁에서 함께 했고 검찰 개혁을 외쳤던 사람,  지역민들의 사랑과 기대를 모았던 김유화가 ‘정의롭고 행복한 여수’, ‘혁신하고 도약하는 여수’, 나아가 ‘나라다운 나라’를 만드는데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일 잘하는 힘 있는 여당의 국회의원이 돼 각종 정책과 예산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챙기며 도약하는 여수, 더 잘사는 행복동반 도시 여수를 만들겠습니다.
여수 갑의 필승카드! 김유화에게 시민과 국민을 위해 일 할 수 있는 봉사의 기회를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