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남구 국회의원선거] 동구남구(갑) 장병완 예비후보
상태바
[광주 동구남구 국회의원선거] 동구남구(갑) 장병완 예비후보
  • 광주타임즈
  • 승인 2020.02.25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병완 예비후보
장병완 예비후보

 

Q 1. 선거에 출마하게 된 배경.

Q 2. 다른 예비후보자와 다른 자신의 경쟁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Q 3. 그동안 지역 발전을 위해 예비후보 자신은 어떠한 활동을 해 왔는지.

Q 4. 유권자들에게 하실 말씀이 있다면

 

<A1> 지난 10년 산업불모지에서 에너지산업, 문화, 환경의 중심지로 확 바뀌었습니다.

이런 남구를 확실히 본 궤도에 올려놓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습니다.

저는 의정활동을 통해 경제활성화, 사회통합, 호남가치 높이기라는 3대 가치를 추구해 왔습니다.

혁신성장을 통해 글로벌 저성장 경제를 극복하고, 지역과 계층, 이념을 뛰어넘는 통합을 추구했습니다. 무엇보다 경쟁을 통한 호남 정치력 강화로 호남의 가치를 높여야 합니다.

그 3대 가치를 완성하기 위해 ‘2080 남구발전 프로젝트’를 가동할 것입니다. 20대 청년부터 80대 어르신까지 일자리와 건강한 노후를 만들겠습니다.
 

<A2> 기획예산처 공직생활 30년 동안 국가 예산을 다뤄왔습니다.

예산실장, 기획예산처 차관과 장관을 거쳤고, 현재 재무부, 기획예산처, 기획재정부 등 국가 예산처 공직자 모임인 예우회장을 맡고 있을 정도로 국가 예산과 재정분야의 전문성을 갖췄습니다.

18,19,20대 3번의 임기 중 예결특위 간사, 정책조정위원장, 정책위의장 2번을 맡아 국회내 정책통으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해 왔습니다.

특히 20대 국회 전반기 산업통상위원회 위원장으로 재임하면서 호남과 광주 발전에 반드시 필요한 광산업, 에너지산업 진흥을 위한 제정법을 대표발의해 통과시켰습니다.

의정활동의 중심을 호남과 광주발전에 두고 경전선 예타 통과, 에너지밸리산단 조성, 광주-강진 고속도로 건설 등 굵직한 국책사업 유치에 중요한 몫을 해왔습니다. 호남과

광주의 주요 사업 추진 과정에서 난항을 겪을 때마다 “장병완은 해결할 수 있다”는 평을 받으며 최선을 다해 예산당국과 조율하고 협의해 해결해 왔습니다.
 

<A3> ▶ 광주 미래먹거리 확보 위한 산업 지원 - ‘에너지융복합단지법’및 ‘광융합기술지원법’대표발의, 에너지밸리산단 조성 및 성공, 산업단지 지정에서 완료, 전기연구원, 기초과학지원연구원 등 국책연구기관 유치, 에너지산업종합지원센터 등을 건립 유치했습니다. 송암산단을 문화콘텐츠산업 거점기지로 만들기 위한 광주실감콘텐츠큐브 착공했습니다.

▶구도심 개발, 주거환경 개선 및 교통난 완화 - 진월IC 진출입로 착공과 백운광장 활성화 및 도시철도2호선 착공, 교통대책 마련, 월산동 주거환경 개선, 지구지정 해제기간 5년 단축 및 예산을 확보했습니다.

▶남구를 세계적 치매예방·치료 메카로 - 치매예방관리센터 유치, 광주 어르신 1만여 명 무료 치매검진을 완료했습니다.

▶교육특교 확보해 초중고교 시청각교실, 다목적교실 증축 등 남구교육환경을 개선했습니다.

▶5.18민주화운동 선양 적극지원 - 5.18 40주년 기념예산 확보, 5.18기념재단 예산지원 결정, 5.18민주유공자예우법 발의, 유공자단체 지원, 5.18왜곡처벌법 등을 발의했습니다.
 

<A4> 지역균형발전을 강력히 추진해 지역 경제를 살릴 일꾼이 필요합니다.

경제가 무척 어렵습니다. 제조업은 사양길에 접어든 반면, 미래 신산업 발굴은 각종 규제에 발목 잡혀 있습니다.

에너지밸리산단 2단계 확장 등 에너지산업과 광산업이 광주 경제에 뿌리박을 수 있도록 남은 과제를 완성시킬 사람은 장병완 뿐입니다.

광주의 정치력을 발휘할 수 있는 강력한 리더십이 필요합니다. 거대양당의 정쟁으로 20대 국회가 멈춰 설 때마다 합리적 조정자로 국회 운영을 중재해 왔습니다.

특히 5.18민주화운동을 왜곡·폄훼하는 세력에 맞서 명예를 회복하고 유공자를 지원하는데 앞장서왔습니다.

호남예산지킴이로 지역경제를 살리고, 호남 정치력을 제고할 인물, 장병완을 적극 지지해주시길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