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남구 국회의원선거] 동구남구(을) 이병훈 예비후보
상태바
[광주 동구남구 국회의원선거] 동구남구(을) 이병훈 예비후보
  • 광주타임즈
  • 승인 2020.02.25 16:0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병훈 예비후보
이병훈 예비후보

 

Q 1. 선거에 출마하게 된 배경.

Q 2. 다른 예비후보자와 다른 자신의 경쟁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Q 3. 그동안 지역 발전을 위해 예비후보 자신은 어떠한 활동을 해 왔는지.

Q 4. 유권자들에게 하실 말씀이 있다면

<A1> 20대 국회는 국가에 필요한 ‘아젠다’가 당리당략에 밀려 실종됐고, 국회가 정치적 이해관계만 따지는 무덤이 되어버렸습니다.

이젠 소신 있는 정치인이 필요한 시점으로 다선 하는 것보다 한번이라도 제대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 사회는 진보와 보수가 아닌 기득권과 비기득권이 진영으로 나뉘어 경쟁하는 사회가 돼 버렸습니다.

적폐를 청산하고, 금수저·흙수저를 없애며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 혁신의 목표입니다. 문화를 통해 사회적 문제와 경제를 동시에 풀어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경제민주화의 실현, 광주형일자리는 기존산업이 가진 배타적 한계를 넘어서 양극화를 극복하고 포용국가로 이행하는 한국제조산업의 새로운 이정표입니다.

문화경제 전문가로서 한국 산업의 새로운 혁신을 추진하겠습니다.

<A2> ▶소신과 원칙의 소유자 - 당적을 한 번도 바꾸지 않았으며, 민주당이 추구하는 다수 서민을 위한 경제·사회·복지에 대한 정치철학과 원칙을 지켜 활동해왔습니다.

▶정치, 행정 등 수많은 경험을 축적했습니다. 광주 문화경제부시장, 아시아문화도시 추진단장, 세종시주민지원본부장, 광양군수(37세)으로 굵직한 국가사업을 추진한 경험이 있습니다. 제 18대, 19대 대통령선거 문재인후보 광주선대위 공동대표, 광주 총괄선대본부장을 지내면서 당초 매우 저조한 지지도를 높은 지지도로 끌어올려 전국적 지지도 확산의 기회를 견인했습니다. 19대, 20대 총선의 낙선을 통해 서민 삶의 어려움을 현장에서 직접 살펴본 경험이 있습니다.

<A3> ▶문화경제부시장으로서 광주의 현안문제를 직접 추진 - 광주형일자리의 출발 및 성공을 위한 토대마련으로 노사민정의 사회적 협력을 바탕으로 한국 산업계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했습니다.

▶아시아문화도시사업을 추진하여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을 건립, 문화를 통한 도시재생 등 광주가 문화도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핵심사업들을 추진해왔습니다.

▶인공지능산업 광주 유치 등 미래형 광주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사업들을 추진해왔으며 이를 통한 청년스타트업, 벤처기업등을 육성해왔습니다.

▶문화적 도시재생을 위한 사회적 협동조합의 운영과 사회활동 - 아시아도시재생연구원(국토부인가 사회적협동조합 제1호)을 설립해‘남광주시장 활성화방안 연구’,‘지구단위 도시재생연구’,‘푸른길 텃밭가꾸기’등 주민과 함께 진행하는 도시재생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A4> 존경하는 광주 동구남구을 지역 주민 여러분! 광주 원도시의 부활이 이뤄져야 합니다.

우리 광주 동구남구을 지역은 광주의 원도시로써 도시재생·골목경제 활성화라는 중요한 과제를 앞두고 있습니다.

저는 문화경제 전문가로서 이 분야에 대한 창조적 해결책을 갖고 있습니다.

저출산과 인구고령화에 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0세부터 100세까지 스마트 돌봄체계를 확립해야 합니다.‘광주형 그린뉴딜’을 활발히 추진해야 합니다. 기후변화는 세계의

가장 핵심적인 현안문제이며 한국도 이에 적극적으로 대비해야 합니다.

정치개혁이 우선이며, 정부여당의 과반수 의석이 필요합니다.

대기업과 중소기업, 모든 사람이 잘 사는 경제민주화를 이루려면 정치개혁이 필수적입니다. 탈당, 합당, 창당 등 기존의 구태정치 상황에서 새로운 혁신은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서 정치개혁이 최우선이며 이를 성공하기 위해서는 현 정부여당의 과반수 의석확보가 절실합니다.

이번 총선에서 주민여러분께서 반드시 관철해 주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류달용 2020-03-01 16:17:17
문재인 추종자는 무조건아웃?
재이니는 국가를 개인취향으로 운영하는 소인배 이념주의자라서?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