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농어촌公 영산강사업단, 도시 숲길 조성
상태바
신안군-농어촌公 영산강사업단, 도시 숲길 조성
  • /신안=임세운 기자
  • 승인 2020.02.27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산강Ⅳ지구 용지매수 업무협약 체결
신안군은 지난 24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한국농어촌공사 영산강사업단과  ‘영산강Ⅳ지구 용지매수를 위한 업무협약’ 을 체결했다./신안군 제공
신안군은 지난 24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한국농어촌공사 영산강사업단과  ‘영산강Ⅳ지구 용지매수를 위한 업무협약’ 을 체결했다./신안군 제공

[신안=광주타임즈]임세운 기자=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지난 24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영산강Ⅳ지구 용지매수를 위한 업무협약’을 한국농어촌공사 영산강사업단(단장 최오남)과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요 협약은 사계절 꽃피는 섬 조성사업과 영산강 Ⅳ지구 대단위농업개발사업을 연계해 신안군 지도읍, 압해읍 용수관로 부지를 활용해 쾌적한 녹색환경 조성과 주민들의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나아가 급격한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가로 숲 조성에 앞장선다는 내용도 포함돼 있다.

이에 군은 온실가스 감소와 미세먼지 차단을 위한 숲길(총연장 L=20.7km, 면적 621,720㎡)을 조성하고 한여름 직사광선 차단과 미세먼지 농도를 줄이는 역할 등 군민들의 심리적 안정을 통한 정서 함양과 주민들의 소통 문화공간으로 가꾸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유지관리 업무 등의 효율성과 투자대비 예산효과를 극대화하고 나아가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아울러 두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 결과를 가지고 중앙부처에 지원 건의해 예산확보에 공동 대응하는 등 상호 간 업무협력 체계를 함께 구축할 예정이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이번 협약이 미래세대를 위해 녹색성장,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도시 숲, 가로수 생활권 조성, 미세먼지 없는 도시공간 조성 등 파리기후변화 협정에 발맞춰 신안군도 그린인프라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