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통합의학박람회 10월 15일 개최
상태바
장흥 통합의학박람회 10월 15일 개최
  • /장흥=박재원 기자
  • 승인 2020.03.10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간 국제통합의학박람회장 일원…바이러스 등 국민적 관심 분야 확대
지난해 통합의학박람회 개막식 모습./장흥군 제공
지난해 통합의학박람회 개막식 모습./장흥군 제공

[장흥=광주타임즈]박재원 기자=장흥군은 ‘2020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 일정을 오는 10월 15일부터 21일까지로 확정했다고 10일 밝혔다.

군은 최근 통합의학박람회추진위원회(위원장 마재주) 회의를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서면 심의로 대체하고 이 같이 의결했다고 전했다.

10월 15일부터 7일 동안 열리는 올해 박람회는 안양면 비동리에 위치한 국제통합의학박람회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2020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는 지난해 결산 보고에서 나온 개최 시기 조정과 체험관 통합 운영 등의 일부 개선 요구사항을 반영해 추진한다.

프로그램 구성은 지난해 선호도가 높았던 프로그램을 확대하는 한편, 바이러스 바로알기, 암·치매 진단 등 국민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분야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국내 대학병원, 기관, 협회 등 다양한 기관의 의료진과 전문가를 초청해 통합의학적 진료체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국내 통합의학을 한 자리에서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하겠다는 것이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장흥군이 국내 통합의학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양방과 한방, 보완 대체의학이 어우러지는 박람회를 구성할 것”이라며, “앞으로 박람회추진위원회에 함께 고민하며 알찬 프로그램을 구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