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상무현대아파트 금연아파트 지정
상태바
광주 서구, 상무현대아파트 금연아파트 지정
  • /김창원 기자
  • 승인 2020.03.25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김창원 기자=광주 서구가 치평동 상무현대아파트를 ‘금연아파트’로 지정했다.


공동주택 금연구역은 ‘국민건강증진법’ 제9조 제5항에 따라 공동주택 세대주의 1/2이상의 신청 동의하에 공동주택의 복도, 계단, 엘리베이터, 지하주차장이 금연구역으로 지정된 곳이다.


치평동 상무현대아파트는 총 484세대 중 복도 294세대, 계단 292세대, 엘리베이터 292세대, 지하주차장 283세대의 동의를 얻었다.


이에 3개월간의 홍보 및 계도기간을 거쳐 7월 1일부터는 아파트 내 금연지정구역에서 흡연 적발 시 과태료 5만 원이 부과될 예정이다.


서구보건소는 공동주택 내 금연아파트를 알리는 현판, 표지판, 현수막, 스티커 등을 지원하고, 금연구역에 관한 지속적인 계도 및 단속을 할 예정이다.


서구보건소 관계자는 “현재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흡연이 바이러스 수용체에 직접 영향을 미쳐 면역력을 떨어뜨리고, 코로나19에 감염된 흡연자는 비흡연자보다 더 위험해질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며 “앞으로 공동주택 금연구역 지정을 확대해 간접흡연 피해를 예방하고, 흡연율을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코로나19 예방과 관련해 주민들의 자발적 금연아파트 신청문의가 늘어나고 있으며, 주민 건강의 최후의 보루인 보건소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자 금연아파트 신청을 권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