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주택, 조선대 몽골 유학생들 후원
상태바
㈜금호주택, 조선대 몽골 유학생들 후원
  • /박소원 기자
  • 승인 2020.03.30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원생 등 10명에 장학금 500만 원 전달

[광주타임즈]박소원 기자=광주지역 중견 건설업체인 ㈜금호주택(대표 김명군)이 조선대학교(총장 민영돈)에 재학 중인 몽골 유학생 10명에게 장학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조선대학교는 30일 오후 2시 본부 소회의실에서 ㈜금호주택 김명군 대표이사,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이성도 사무처장과 조선대학교 민영돈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금호주택은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조선대학교에 재학 중인 몽골 대학원생 5명과 학부생 5명에게 장학증서와 함께 각 장학금 50만원씩을 전달했다.

이날 학부생 대표로 장학금을 받은 알탕게렐 하스빌궁(컴퓨터공학과)은 “몽골 유학생들에 따뜻한 관심과 후원을 보내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명군 대표는 “이 장학금이 우리 지역에서 공부하는 유학생들을 격려하고 학업의지를 고취시켜,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화답했다.

민영돈 총장은 “우리 대학에 재학하는 몽골 유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지원하는 든든한 지원군이 돼주셔서 대학을 대표해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전했다.

한편 김명군 ㈜금호주택 대표이사는 몽골에 남다른 애정으로 2019년 6월 ‘주한몽골문화원’을 설립했고, 현재 주한몽골문화원장을 맡고 있다. 주한 몽골 인들의 권익 보호와 몽골문화 홍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 대표는 2015년 고려인마을 지원센터 건립기금으로 3000만원 전달에 이어 지역 대학 발전기금을 후원했다. 김 대표는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83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이며, 국내외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다.

김 대표는 지난 2018년 12월 사단법인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가 주최한 ‘2018 제1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사회부문 ‘행복나눔대상’과 2019년 3월 기획재정부장관 ‘모범납세자상’, 2019년 12월 ‘중소기업 혁신경영대상(광주광역시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