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2020 함께하는 희방복지 안내서’ 발간
상태바
광주 서구 ‘2020 함께하는 희방복지 안내서’ 발간
  • /김창원 기자
  • 승인 2020.04.02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어플 ‘보이스아이’로 시각 장애인·어르신 등 서비스 안내 확인

[광주타임즈]김창원 기자=광주 서구는 생애주기와 지원분야별로 다양하게 추진하고 있는 복지서비스 내용을 한 권에 담은 복지서비스 안내서 ‘2020 함께하는 희망복지 안내서’를 발간·배포했다.

이번에 배포된 희망복지 안내서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서비스 현황과 서구 사회복지시설 명단 및 사회복지 유관기관 연락처 등으로 구성됐다.

생애주기별 복지서비스에는 출생 15개, 영·유아 24개, 아동 42개, 청소년 17개, 중·장년 12개, 성인 47개, 어르신 29개, 장제 3개 등 총 189개의 사업이 수록돼 있다.

이외에도 복지공동체 실현, 기초생활보장·긴급지원, 통합돌봄, 어르신복지, 장애인복지, 자활지원, 여성·아동·청소년복지, 보건·건강관리, 문화·체육복지, 교육복지 등 10개 분야의 복지사업의 내용이 수록됐다.

특히, 이번에 발간된 책자는 글 읽어주는 스마트폰 어플(보이스아이)을 도입, 시각장애인과 어르신들도 복지서비스 안내에 대한 접근을 높혔다.

책자는 18개 동 주민센터, 사회복지기관 및 유관기관, 복지통장, 위기가구발굴단 등 단체에 배부될 예정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2020 함께하는 희망복지 안내서 배부를 통해 서구 주민 누구나 다양한 복지혜택을 쉽게 알고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