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진 ‘與복당’ 마케팅 50분 만에 철회
상태바
김경진 ‘與복당’ 마케팅 50분 만에 철회
  • /박창선 기자
  • 승인 2020.04.08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후 “보도 말아달라…잘못된 관행”
이해찬 “다른 당 갔던 사람들 선거 후 복당 없다”
/뉴시스
/뉴시스

 

[광주타임즈]박창선 기자=4·15 총선 광주 북구갑에 무소속으로 출마한 김경진 의원이 8일 더불어민주당 복당 마케팅을 50분 만에 철회했다.

이날 오전 비례대표 연합정당인 더불어시민당과의 합동 선대위 회의 참석을 위해 광주시당을 찾은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제가 한 명도 복당시키지 않았다”고 원칙을 재차 확인하기도 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하겠습니다’ 제하의 보도자료를 이메일 등으로 배포했다. 오전 9시53분께였다.

그는 보도자료에서 “집권 여당이 성공해야 대한민국의 미래가 있고 우리 광주도 더 큰 발전을 이룰 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며 “저 김경진은 지역주민과 지지자들의 요청을 받들어 선거가 끝난 후 더불어민주당에 복당을 신청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그는 곧바로 이메일을 보냈다.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하겠습니다’는 착오 보도자료입니다. 보도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라는 이메일을 보냈다. 오전 10시40분께였다.
민주당-더시민 합동 선대위 회의는 오전 10시30분께부터 시작됐다. 이 대표가 모두발언을 한 것은 오전 10시45분께였다.

이 대표는 “지금 일부 군소 후보들은 이번에 당선되면 민주당에 복당하겠다고 선거운동한다. 입당하겠다는 보도자료를 작성해서 배포하나보다”며 “지난 1년 반 당을 이끌면서 잘못된 정치 문화와 관행을 정비하겠다고 마음먹었다. 그동안 복당 요청 많이 했는데 제가 한 명도 복당시키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선거 끝나고 우리 당을 탈당해서 다른 당으로 갔던 사람들이 우리 당으로 돌아오는 일은 없다”며 “잘못된 정치 관행을 이번에 뿌리 뽑아야 한다”고 재차 확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