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어린이날 가족놀이 한마당 성료
상태바
구례군, 어린이날 가족놀이 한마당 성료
  • /구례=황종성 기자
  • 승인 2020.05.0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스럽게 즐기기’ 주제 온라인으로 행사 진행
구례군은 지난 5일 2020년 어린이날 행사를 ‘온라인 어린이날 구례스럽게 즐기기’라는 주제로 유튜브 채널 ‘티쳐 구린스’를 통해 진행했다.                                                                                                                                                                   /구례군 제공
구례군은 지난 5일 2020년 어린이날 행사를 ‘온라인 어린이날 구례스럽게 즐기기’라는 주제로 유튜브 채널 ‘티쳐 구린스’를 통해 진행했다. /구례군 제공

[구례=광주타임즈]황종성 기자=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린이날 야외 행사가 취소됨에 따라 2020년 어린이날 행사를 ‘온라인 어린이날 구례스럽게 즐기기’라는 주제로 유튜브 채널 ‘티쳐 구린스’를 통해 진행했으며, 구례 모든 어린이와 청소년의 열린 참여로 추진됐다.

매년 어린이날 행사를 주관해 추진해온 구례군여성농민회(회장 정영이)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지난 5일 구례군 청소년 문화의 집에서 야외 대신 온라인으로 행사를 진행했다. 

가족단위 장기자랑인 ‘방구석 장기자랑’ 코너에서는 초・중・고 가족 및 다문화가족 등 30여 가족이 참여했고, 사연을 읽어주는 ‘당신의 마음을 대신 전해드립니다’, ‘나도 정책가! 학생들과 함께 하는 토크 콘서트’ 순으로 이어졌다.

코로나로 인해 길어진 방학과 온라인 개학으로 그리웠던 친구들과 소통하고 어린이들의 숨은 매력을 발산할 수 있는 장이 됐고, 토크 콘서트에서는 구례군수, 구례교육장, 초·중·고등학생 대표가 참여한 가운데 구례군수와 교육장에게 희망사항 70여건을 전달하는 등 구례 학생들이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정책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장을 마련해 의미가 더해졌다.

김순호 군수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동아리 활동 장소와 대화의 공간을 요청함에 따라 구례교육청과 협력해 건의사항을 적극 반영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