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생활 속 거리두기’ 캠페인 실시
상태바
화순군 ‘생활 속 거리두기’ 캠페인 실시
  • /화순=양인선 기자
  • 승인 2020.05.19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초 이상 손씻기 등 개인방역 5대 핵심 수칙 준수 당부
화순군은 지난 18일 화순고인돌전통시장과 농협하나로마트 부근에서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 캠페인을 펼쳤다.                                                        /화순군 제공
화순군은 지난 18일 화순고인돌전통시장과 농협하나로마트 부근에서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 캠페인을 펼쳤다. /화순군 제공

[화순=광주타임즈]양인선 기자=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지난 18일 화순고인돌전통시장과 농협하나로마트 부근에서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 캠페인을 펼쳤다.


군은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이후 전국적으로 고위험 집단 감염 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생활 속 거리두기 동참이 절실히 요구되는 상황이라고 판단해 캠페인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생활 속 거리두기 개인방역 5대 핵심 수칙은 ▲아프면 3~4일 집에 머물기 ▲사람과 사람 사이, 두 팔 간격 건강 거리 두기 ▲30초 이상 손 씻기, 기침은 옷소매로 가리고 하기 ▲매일 2번 이상 환기, 주기적 소독하기 ▲거리는 멀어져도 마음은 가까이 등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지역 내 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수적이다”며 “일상 속에서 생활 속 방역 수칙을 잘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공공시설의 제한적 개방에 따라 방역수칙 준수와 기관․단체 등도 코로나19 예방대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