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대비 지역 관광생태계 재조정을”
상태바
“포스트 코로나 대비 지역 관광생태계 재조정을”
  • /김영란 기자
  • 승인 2020.06.03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관광컨벤션센터 세미나서 지적

 

[광주타임즈]김영란 기자=미증유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를 대비해 지역 관광생태계를 재조정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3일 광주관광컨벤션뷰로에 따르면 전날 광주시의회 예결위회의실에서 열린 광주관광 전문가 세미나에서 코로나19 사태 이후 광주 관광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광주대 박종찬 교수는 “코로나 19가 안정화되면 국내여행에서 폭발적인 수요가 발생할 것이다”며 “광주 청정 이미지를 살려 힐링관광, 웰니스 관광상품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전고필 전라도지오그래픽 대표는 “정부의 관광산업 규제 완화와 함께 관광분야 신규 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체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고영임 심비오협동조합 대표는 “코로나19에 대응한 안전한 여행대책, 공정여행을 위한 소규모 여행 상품개발, 스타트업 공정여행 지원사업, 포스트 코로나 관광 공동개발 등의 관광대책이 마련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순애 광주시의원은 “리브랜드(rebrand)가 필요하다. 민·관 거버너스 구축을 통해 지역관광 생태계를 재조성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용헌 광주관광컨벤션뷰로 대표는 “뉴 노멀 관광이 시대 흐름인 점을 감안해 개인 취향에 맞춘 테마형 관광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