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우박 피해 농가 대책 마련 분주
상태바
곡성군, 우박 피해 농가 대책 마련 분주
  • /광주타임즈
  • 승인 2020.06.10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근기 군수, 매실·사과 등 농가 방문해 격려
19일까지 피해 접수 등…재해복구비 신속 지원
유근기 곡성군수가 급작스럽게 내린 우박으로 피해를 입은 농가들을 방문해 향후 대책을 논의했다.                                                                                         /곡성군 제공
유근기 곡성군수가 급작스럽게 내린 우박으로 피해를 입은 농가들을 방문해 향후 대책을 논의했다. /곡성군 제공

[곡성=광주타임즈]곡성군(군수 유근기)이 급작스럽게 내린 우박으로 피해를 입은 농가들을 방문해 향후 대책을 논의했다.

지난 6일 곡성군에는 곡성읍을 중심으로 오곡면, 삼기면, 석곡면 등 4개 읍면에 10분 동안 최대 1㎝ 크기의 우박이 쏟아졌다. 잠정적으로 추산한 피해만 232농가 100ha에 달한다.

특히 이번 우박 피해는 6월 수확을 준비 중인 매실에 큰 피해를 입혔다. 대부분의 매실이 떨어지거나 과실에 손상을 입어 팔 수 없게 됐다. 또한 과실이 차차 여물고 있던 배, 사과 등도 치명적인 손상을 입었다. 지난 4월 저온 피해에 우박까지 쏟아져 말 그대로 엎친데 덮친 격으로 과수 농가의 시름을 더했다.

지난 8일 현장을 방문한 유근기 곡성군수는 토란, 마늘, 매실, 사과 등 피해 현장을 둘러보고 농민들을 위로했다. 이어 농가들로부터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지원책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유 군수는“갑작스런 우박으로 인해 수확기에 접어든 매실 농가 등 피해가 상당하다. 군에서 19일까지 피해농가에 대해 농작물 피해 신고 접수 및 정밀조사를 통해 재해 복구비를 신속 지원하고 재해보험 가입농가에게는 신속한 손해 평가로 보험금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겠다. 그리고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위해 일손돕기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