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예술의 섬 ‘장도’ 첫 입주작가 선정
상태바
여수 예술의 섬 ‘장도’ 첫 입주작가 선정
  • /여수=강성우 기자
  • 승인 2020.06.15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민하·이지연·성정원·예술인 연합AAA…창작금 지원
GS칼텍스 예울마루(예울마루)가 예술의 섬 장도 창작 스튜디오 1기 입주 작가를 선정하고 11일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있다.
GS칼텍스 예울마루(예울마루)가 예술의 섬 장도 창작 스튜디오 1기 입주 작가를 선정하고 11일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있다.

 

[여수=광주타임즈]강성우 기자= GS칼텍스 여수 예울마루(예울마루) 앞 예술의 섬 장도 창작 스튜디오에 입주할 1기 작가들이 선정됐다.

15일 예울마루에 따르면 하계훈(미술평론가), 류철하(이응노 미술관 관장), 윤익(전 광주시립미술관 학예실장) 등 미술계 전문 심사위원들이 서류심사, PT심사 등을 거쳐 이민하, 이지연·성정원, 예술인 연합AAA(김도영·송성진·이창운·이창진)을 1기 입주 작가로 선정했다.

이민하 씨는 여수 출신의 지역 중견 작가로 30여 년간 회화작품을 중심으로 활동을 펼쳐왔다.

이지연 씨는 청주 미술 창작스튜디오에서 2013년 입주작가로 활동한 경력을 갖고 있으며 회화, 설치 미술 작업을 해왔다.

협력작가인 성정원 작가와 함께 입주할 예정이다.

예술인 연합AAA는 서울문화재단의 ‘2019 예술청 미래상상 프로젝트’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했으며 미디어, 설치 미술 작업을 주로 하고 있다.

선정된 작가들은 6월 입주를 시작으로 올해 12월까지 창작공간과 창작금 지원을 받으며 평론가 매칭, 오픈 스튜디오, 전시회 지원 혜택을 받는다.

예울마루는 10월 중 3일간 창작 스튜디오를 개방해 지역 및 예술관계자들이 입주작가의 작업 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오픈스튜디오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 같은 기간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지역 연계 프로그램을 실행해 예술의 섬 장도를 시민과 예술가가 함께 가꿀 계획이다.

예울마루는 지난해 5월 예술의 섬 장도 조성 프로젝트를 마치고 장도 전시관과 창작 스튜디오를 개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