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교육청, Wee센터 전문인력 연수 운영
상태바
구례교육청, Wee센터 전문인력 연수 운영
  • /구례=황종성 기자
  • 승인 2020.06.23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지기들의 나침반 여행’

[구례=황종성 기자=구례교육지원청은 지난 22일 구례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전문상담(교)사, 유관기관 상담인력 14명을 대상으로 전문성과 실제적인 상담능력 향상을 위한 ‘마음지기들의 나침반 여행’을 연수를 개최했다.

연수를 진행하기 전에 Wee센터에서는 안전한 연수를 위해 강의실 소독하기, 교사 간 최소 1m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비치, 주기적 환기 등 ‘생활 속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했다.

‘마음지기들의 나침반 여행’이란 학생들의 마음을 지켜주는 전문상담(교)사들이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의 나침반이 돼 주기 위해 항상 배움의 시간을 가지고 함께 성장해 나가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써, 현장에서 활동하는 전문상담(교)사들의 고충을 반영해 청소년 성 상담분야의 전문가인 청소년상담사 매체상담 강사이자, 마음사랑 인지행동치료센터 책임상담원인 유춘자 강사를 초빙해 학교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다양한 성 상담과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했다.

구례중학교 김○○전문상담교사는 “성상담 초기 개입이 다른 유형 상담에 비해 혼란스럽고 효과적으로 접근하는 것에 대해 어려움이 있었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임윤덕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아이들의 겪는 성 불편감을 학교상담을 통해 해소하고 자신과 타인의 성에 대해 존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상담 전문인력 강화를 위해 구례교육지원청은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구례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이번 연수에 이어 Wee전문 인력의 상담 영역 전문성을  신장할 수 있도록 ‘위기학생에 대한 사례와 슈퍼비전’, ‘예술치료’ 등 다양한 주제의 연수를 지속적으로 가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