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모 아파트 비대위원장 엄정수사 촉구 기자회견 열어
상태바
순천 모 아파트 비대위원장 엄정수사 촉구 기자회견 열어
  • /순천=이승현 기자
  • 승인 2020.06.24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익실천협의회 대표, 현직 국회의원 비호 폭로 ‘해명 촉구’
시민단체 기자회견.
시민단체 기자회견.

 

[순천=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시민단체 대표가 순천시 모 아파트 비대위원장 K모(58・기아자동차 순천 모 대리점 대표)씨를 배임 혐의로 검찰에 고발한데 이어 엄정수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면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한국공익실천협의회 김화경 대표는 지난 19일 광주지방검찰청 순천지청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 검찰은 공익을 해치는 K씨를 즉시 구속 수사하라”며 “공공의 이익을 해치는 불법비리 차단과 모두의 알권리를 위해 기자회견을 자청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기자회견문을 통해 “K씨가 올 들어 자신이 다니는 교회에서 목사를 폭행해 전치 6주 상처를 입혔는데도 구속은 커녕 벌금 300만원 처벌만 받고, 같은 교회 신도인 고령의 장애인을 폭행하기도 했다”며 “사법기관들이 피해자 의견은 무시한 채 가해자인 K씨 주장만 듣는 부실수사를 한 정황이 드러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K씨가 2016년 인근에 들어설 아파트 신축을 반대하는 ‘비상대책위원장’을 맡으면서 보상비 2억1000만 원을 책정 받아 조명시설 등 아파트 시설 공사를 업체에 맡기면서 최대 5배 이상 높은 가격으로 부풀리기를 했으면서도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며 “더구나 전등회사 대리점 대표가 자신의 친척이다는 소문이 파다하다”고 말했다.

또한, “K씨가 제품을 과도하게 높은 비용으로 구입하도록 해 입주민들에게 재산상 피해를 보게 했다”며 “이러한 의혹에 대해 검찰 조사를 촉구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이 같은 아파트 신축에 따른 피해보상 집행 내역에 대해 지난 15일 K씨를 배임죄로 광주지검 순천지청에 고발한 바 있다.

아울러, 통합당 김 모 국회의원을 K씨의 비호 세력으로 지목하면서 최근 일고 있는 의혹 소문에 대해 해명을 촉구했다. 김 대표는 “김 의원 모친(80)이 K씨와 같은 아파트에 살고 있고, 순천고 출신의 김 의원이 비호를 하고 있다는 제보를 K씨의 최측근으로부터 받았다”며 이 같은 사실을 폭로했다. 이에 대해 김 의원실 관계자는 “의원께 보고를 드렸지만 전혀 사실무근으로 알지 못한 내용이다고 말했다”며 “명예훼손적인 발언을 더 이상 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