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1금고에 NH농협은행 선정
상태바
화순군, 1금고에 NH농협은행 선정
  • /화순=양인선 기자
  • 승인 2020.06.28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금고 광주은행…2024년 말까지 4년간 금고 운영
화순군은 지난 2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화순군 금고지정심의위원회’를 열고 차기 군 금고로 NH농협은행과 광주은행을 선정했다./화순군 제공
화순군은 지난 2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화순군 금고지정심의위원회’를 열고 차기 군 금고로 NH농협은행과 광주은행을 선정했다./화순군 제공

[화순=광주타임즈]양인선 기자=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지난 2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화순군 금고지정심의위원회’를 열고 차기 군 금고로 NH농협은행과 광주은행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군은 ‘화순군 금고의 지정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지난 3일부터 17일까지 14일간 금고지정계획을 공고했고 현 금고인 NH농협은행과 광주은행이 제안서를 제출했다.


화순군 금고지정심의위원회는 두 금융기관이 제출한 제안서를 금융기관의 ▲대내외 신용도 및 재무구조 안정성 ▲대출·예금 금리 ▲지역주민 이용 편의성 ▲금고업무 관리능력 ▲지역사회기여 및 군과 협력사업의 5개 항목을 19개 세부항목으로 나누어 평가했다.


평가결과 1순위에 NH농협은행, 2순위에 광주은행이 최종 선정돼 NH농협은행이 일반회계와 특별회계를, 광주은행이 기금을 관리하게 됐다. 두 은행은 2021년 1월 1일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 4년간 화순군 금고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추경영 화순군 재무과장은 “군 금고 선정을 위해 금융 관련 전문가 등 9명으로 금고지정심의위원회를 구성하고 제안서를 공정하게 심의했다”며 “앞으로 차기 군 금고가 다양한 군정업무 추진을 지원하고 지역발전에도 이바지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