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 갤러리아트14, Trophy_J 개인전 열려
상태바
담양 갤러리아트14, Trophy_J 개인전 열려
  • /담양=조상용 기자
  • 승인 2020.06.29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일~8일, 조형작가
LIPS 1,2.
LIPS 1,2.

 

[담양=광주타임즈]조상용 기자=우리 지역의 신진 조형작가 Trophy_J의 첫 번째 개인전이 담양 갤러리 아트14에서 열린다. Trophy_J는 대학에서 심리학과 동양학을 전공하고 사색의 시간을 갖은 뒤 올해 조형작가로서의 길을 시작했다.

그의 작품 소재는 알루미늄 스틸로 인체나 새로운 생태계를 상징하는 물체 등을 만든다. 유연하게 굽어지는 알루미늄 스틸에서 인간과 미래, 생태를 연결할 수 있는 예술 철학을 고민하고 있다.

Trophy_J는 작가노트에서 “인류는 나와 내가 아닌 것으로 외부세계와 경계를 설정하고 점점 더 많은 요소를 구분한다. 분류는 한계를 설정하고 무한하게 뻗어나갈 수 있는 가능성을 배제시킨다”며 “평면, 입체, 조형, 회화 등 무의미한 시간이 지나면 단어 간의 경계는 무너지고 다시금 경계를 설정하는 어떤 단어로 정의된다”고 밝혔다.

즉, 조형이라는 장르를 선택했지만, 그것은 회화와 평면의 연장선으로 대변될 수도 있다는 뜻이다. 실제로 Trophy_J는 거주지 근처에서 전업화가에게 그림을 배운 경험이 있다.

자신을 둘러싼 환경 속에서 예술가로서의 길을 선택한 이유는 복잡한 세상에 대한 문제의식이 끊임없이 솟아났기 때문이기도 하다.

특히, 인식의 관습화로 굳어지는 사회 통념에 대해 예술이 그 견고함을 깰 수 있는 도구가 될 것으로 믿고 있다.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예술로 자신만의 철학을 세우고 소통하려는 Trophy_J의 전시는 오는 7월 1일부터 8일까지 일주일간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