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숙지를
상태바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숙지를
  • 광주타임즈
  • 승인 2020.06.30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순천 구례119안전센터 김덕룡=최근 코로나바이러스 인한 감염예방을 위해 ‘마스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따라 마스크 올바른 착용법 및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우선 처음 마스크를 개봉하고 만질 때에는 손을 깨끗이 해야한다. 손 소독제를 이용하거나, 흐르느 물에 비누로 꼼꼼하게 손을 씻어 낸 다음 마스크를 꺼내야 한다. 꺼낸 마스크를 먼저 양쪽 귀에 걸고 코 쪽에 있는 철심을 눌러 얼굴에 잘 밀착될수 있도록하며, 이 때에 입과 코를 잘가리며, 얼굴과 마스크 사이에는 틈이 없어야 한다.

시중에 판매되는 마스크 중에는 후면 고리가 달려있는 제품들도 있는데, 후면 고리를 이용하면 더 타이트한 착용이 가능하다.

마스크를 사용할 때에는 손으로 마스크를 만지거나 누르는 행위는 가급적 삼가며, 마스크 안과 겉 역시 손으로 만지지 말아야 한다.

바이러스가 손에 옮길수 있고, 겉에 묻어 있는 바이러스가 안쪽 면에 닿을수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마스크를 벗을 때에는 마스크면 쪽이 아니라 끈을 잡아서 벗어야 한다.

마스크를 버릴때에는 밀폐된 쓰레기통에 버려서 바이러스가 혹시나 공기 중에 떠다니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코로나바이러스가 언제 종식될 지는 미지수이지만, 종식되기전까지 스스로 본인의 몸을 지키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