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청년센터, 예술길에 새 보금자리
상태바
광주청년센터, 예술길에 새 보금자리
  • /김영란 기자
  • 승인 2020.06.30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관식…공유주방 운영 등 청년 교류·자립활동 지원

[광주타임즈]김영란 기자=광주청년들의 대표적인 거점공간인 광주청년센터가 동구 예술길에 새롭게 문을 열었다.


광주시는 지난달 30일 오후 광주청년센터에서 이용섭 시장, 김동찬 광주시의회 의장, 청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센터 개관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광주청년센터장의 층별 공간안내 및 센터 소개, 이용섭 시장 인사말, 광주시의회 의장 축사 등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센터 청년들은 혁신과 변화를 실천하며 청년 입장에서 정책을 고민하고 문제 해결에 적극 나서온 이용섭 시장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도 함께 청년 문제를 풀어가자는 의미에서 이 시장에게 ‘명예 청년장’을 수여했다.


광주청년센터는 지난해 1만900여 명의 청년이 청년센터를 면접 준비, 회의 공간 등으로 활용했으며, 1100여 명의 청년 고민심리 상담이 진행했다.


새롭게 마련된 센터는 1층의 경우 청년들의 고민과 심리 상담을 위한 마음건강상담실, 맞춤형 정책상담실, 공유 주방 등으로 꾸며졌으며, 2층은 사무실 공간으로 제공된다. 3층은 다양한 규모의 회의가 가능한 공유 공간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광주청년센터는 올해 청년맞춤형 원스톱 서비스, 청년정책 통합홍보,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지원, 청년정책실험실 등의 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 청년층 지원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