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센트리벤처스, AI기업 육성 광주센터 개소
상태바
엑센트리벤처스, AI기업 육성 광주센터 개소
  • /박효원 기자
  • 승인 2020.06.30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망 인공지능 기업 발굴·기업 육성
㈜엑센트리벤처스가 지난달 30일 광주센터를 개소식을 열고 있다.          /광주시 제공
㈜엑센트리벤처스가 지난달 30일 광주센터를 개소식을 열고 있다. /광주시 제공

 

[광주타임즈]박효원 기자=글로벌 투자 전문기업인 ㈜엑센트리벤처스가 인공지능(AI) 중심도시 광주에 센터를 설립하고 본격적으로 인공지능 기업 발굴과 육성에 나섰다.

엑센트리벤처스는 지난달 21일 광주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30일 광주센터를 개소했다.

엑센트리벤처스는 유망기업 발굴과 창업기업을 육성하는 글로벌 투자전문 회사로 투자펀드 운용, 기술 컨설팅, 액셀러레이터 전문기업이다.

개소식에서는 광주기업 청호환경개발과 AI 관외기업 알파도의 투자협약식도 진행했다.

청호환경개발은 저영향개발기술(LID) 분야에서 국내 최초 녹색기술 인증을 받은 수질환경 전문기업으로 이번 엑센트리벤처스 투자는 환경기술 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로 해석할 수 있다.

알파도는 사물인터넷(IoT) 데이터 모델링을 이용한 휴대용 분광기와 반려동물용 소변 자가진단키트를 개발·생산하는 기업이다.

알파도는 광주에 법인을 설립하고 AI 생태계 조성과 일자리 창출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엑센트리벤처스 광주센터 개소는 또 다른 투자자들의 광주 진출을 앞당기는 선순환 효과가 기대된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엑센트리벤처스 광주센터는 광주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에 꼭 필요하다"며 "세계 최고의 인공지능 기반과 생태계를 조성해 다양한 AI 기업 등이 광주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