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삼석, 與 최고위원 불출마…양향자 거취 ‘주목’
상태바
서삼석, 與 최고위원 불출마…양향자 거취 ‘주목’
  • /박효원 기자
  • 승인 2020.07.06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개호 의원은 일찌감치 접고 농해수위원장 선출

[광주타임즈]박효원 기자=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에서 호남지역을 대표해 최고위원 출마가 예상됐던 서삼석 의원(영암·무안·신안)이 6일 불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재선의원인 서 의원은 이날 전당대회 관련 입장문을 통해 “전당대회의 최고위원 선출에 출마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는 “어려운 시기에 보다 훌륭한 분들이 지도부에 나서시는게 옳다고 판단했다”면서 “지금은 농해수위 간사의 역할을 책임있게 감당하는 것이 오히려 더 막중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기회를 주시기 위해 애써주신 선후배 동료 의원들께 감사와 죄송스러운 마음을 드린다. 여러 날 품었던 생각들을 내려 놓고 보니 먼저 해야 할 일이 있다는 것을 느꼈다”면서 “일상으로 돌아가 지역 주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서 불편을 해소하고 안정된 생업을 지속케 하며 국난을 극복하는데 진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동안 서 의원은 호남을 대표해 당 최고위원 후보로 유력하게 거론됐고, 광주·전남이 전국에서 당원이 가장 많은 당내 구도상 출마할 경우 당선이 유력한 것으로 예상됐다.

3선인 이개호 의원( 담양 함평 영광 장성)도 일찌감치 이낙연 전 총리의 당권도전에 힘을 보태겠다며 최고위원 불출마의 뜻을 밝혔다.

이 의원은 최근 농해수위원장으로 선출됐다.

현재 민주당 텃밭인 광주·전남지역에서는 최고위원 후보로 거론되는 양향자 의원(광주 서구을)만 남은 상태다.

양 의원은 아직 고심 중이며 조만간 거취를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양 의원과 경쟁할 여성몫  최고위원 후보로는 전북 출신의 3선 진선미 의원(서울 강동구갑) 이 거론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