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상태바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 광주타임즈
  • 승인 2020.07.07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보성소방서 예방안전과 임미란=코로나19로 지역사회 감염 확진자가 나오고 있어 전파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더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외출 및 집단행동을 삼가고 사람들 사이의 거리를 유지하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적극 실천할 때이다.

좁은 내부 공간에서 밀접한 접촉을 통해 바이러스가 전파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경조사 방문자제, 구내식당 한 방향식사, 모임연기, 타인과의 만남을 자제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 하도록 한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행동수칙으로는 흐르는 물에 비누로 손을 꼼꼼하게 30초 이상 씻도록 한다.

기침이나 재채기할 때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린다.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지지 않도록 한다.

의료기관 방문 시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하며, 사람 많은 곳에 방문을 자제하도록 한다.

또한 발열, 호흡기증상(기침이나 목아픔 등)이 있는 사람과 접촉을 피하도록 한다.

특히 고위험군인 임신부나, 65세 이상, 만성질환자는 많은 사람이 모이는 장소에 가지 않도록 하며, 의료기관 방문이나 외출 시에는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한다.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적극 동참하도록 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