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건설, 나주지역 인재육성 앞장
상태바
㈜금성건설, 나주지역 인재육성 앞장
  • /나주=정종섭 기자
  • 승인 2020.07.07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진흥재단에 1000만 원 기탁…9년 간 기부 이어와

[나주=광주타임즈]정종섭 기자=나주시(시장 강인규)는 ㈜금성건설(대표 오종순)에서 인재육성기금 1000만원을 나주교육진흥재단에 기탁했다고 7일 밝혔다.

오종순 대표는 “우리 지역 우수한 인재들이 경제적 사정으로 희망을 잃는 일이 없도록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인재육성을 위한 관심과 나눔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 대표는 지난 2011년부터 현재까지 총 6200만원을 교육진흥재단에 기부하는 등 인재 양성에 있어 각별한 관심과 나눔을 지속해오고 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어려운 경제여건에도 불구 남다른 후배 사랑을 통해 꾸준히 인재육성기금을 기부해 오신 오종순 대표께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이 보다 나은 교육 환경에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우수한 교육 복지 여건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993년 설립된 나주교육진흥재단은 올해 6월 기준 112억8000여만원의 인재육성기금을 조성·관리하고 있다.    

재단은 기금 조성을 통해 △관내 초·중·고교 학생 장학금 지급 △대학진학컨설팅 △진로체험 공모사업 △영어 원어민보조교사 지원 등 경쟁력있는 교육 인프라 구축을 위한 다양한 교육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