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국악원, 10일 저녁 ‘스테이지 컴퍼니 오늘’ 초청 공연
상태바
남도국악원, 10일 저녁 ‘스테이지 컴퍼니 오늘’ 초청 공연
  • /양선옥 기자
  • 승인 2020.07.07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쓰루 소리극 안티고네전’ 유튜브서
스테이지 컴퍼니 오늘.
스테이지 컴퍼니 오늘.

 

[광주타임즈]양선옥 기자=국립남도국악원은 오는 10일 저녁 7시 국립남도국악원 진악당에서 실시 예정이었던 ‘스테이지 컴퍼니 오늘’ 초청공연을 전남도지역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7.6.)으로 인해 온라인 서비스로 중계를 진행한다.

오늘의 예술, 오늘의 무대를 만드는 ‘스테이지 컴퍼니 오늘’은 국악을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와의 융합예술을 시도하며 판쓰루(판Through) 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다.

또한 국악 가족극 부터 판소리와 희곡, 판소리와 미술 등 다원예술 실험극까지 대중성과 실험성을 넘나드는 작품으로 현대 국악의 시작을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다.

스테이지 컴퍼니 오늘은 2020년 국립남도국악원 금요국악공감 외부 단체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

이번 공연은 판쓰루 소리극 ‘안티고네전’은 고대 그리스의 3대 비극 시인 중 하나인 소포클레스의 ‘안티고네전‘을 소리꾼의 판소리와 배우의 몸짓으로 재해석한 판쓰루(판Through) 소리극이다.

한편의 뮤지컬을 우리 소리로 감상 할 수 있는 매우 매력적인 공연이 될 것이다.

금요국악공감 ‘판쓰루 소리극 안티고네전’은 사전 녹화로 진행되며, 오는 10일 금요일 저녁 7시에 국립남도국악원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u8ouZak6oQcgDHlcQ0kjrw)을 통해 만날 수 있다.

또한 공연 관람에 참여한 관객들의 인스타그램 인증샷 및 유튜브 댓글을 확인하고 추첨을 통해 15명에게 치킨쿠폰을 제공한다.

공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남도국악원 누리집(http://jindo.gugak.go.kr) 혹은 전화 061-540-4033, 4036 장악과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