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마을분쟁해결지원센터 개소
상태바
광주 서구, 마을분쟁해결지원센터 개소
  • /김창원 기자
  • 승인 2020.07.20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구서 시범 운영돼 올해 5개구 확대 운영
생활 속 갈등 주민이 해결하도록 조정 유도

[광주타임즈]김창원 기자=광주 서구가 생활 속 이웃간에 발생하는 갈등을 원활히 해결하도록 지원하는 마을분쟁해결지원센터를 개소했다.

마을분쟁해결지원센터는 마을에서 발생하는 주민 간 사소한 갈등을 행정 및 법적조치 이전에 조정·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곳으로 작년까지 남구에서 1개소가 시범 운영돼왔으나 올해부터 5개구로 확대 운영된다.

센터에서는 아파트 층간소음, 주차 및 쓰레기 투기문제, 흡연 및 애완견 문제 등 크고 작은 갈등을 화해조정회의를 통해 주민들 스스로 대화와 타협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된다.

특히, 서구 센터에서는 화해조정회의 지원뿐 아니라 아파트 내 발생할 수 있는 분쟁 소지를 미리 이웃에게 알릴 수 있는 ‘문고리 소통’을 지원할 예정이다.

센터개소를 알리는 포스터, 리플렛 등을 제작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화해조정신청은 센터 방문이나 전화(062-350-4632) 및 이메일(sgmaeul@naver.com)로 할 수 있다.

서구청 관계자는 “분쟁해결지원센터를 통해 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각종 분쟁을 마을 내에서 스스로 해결함으로써 이웃 간의 관계회복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서구 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에 위치한 마을분쟁해결지원센터는 오는 8월 중 농성동에 개소 예정인 사회적가치지원센터(서구 경열로45번길 25) 내로 이전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