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광주 서부교육장 박주정 임명
상태바
신임 광주 서부교육장 박주정 임명
  • /김영란 기자
  • 승인 2020.08.11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교육청, 교원 154명 인사

[광주타임즈]김영란 기자=광주시교육청이 신임 서부교육장에 박주정 전남공고 교장을 임명하고, 교감 11명을 교장으로 승진 발령하는 등 일선 학교·유치원 관리자와 전문직 154명에 대한 9월1일자로 정기인사를 11일 단행했다.

유치원 10명, 초등 83명, 중등 61명 등이다.

이번 인사는 코로나19 이후 안정적 학교 운영을 위해 학교의 특성을 반영한 적정 인력 배치로 학교 교육력을 극대화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특히 교육현장의 변화를 밀착 지원하는 시스템 강화를 위해 협력과 소통 역량을 감안한 인사를 실시했다.

신임 서부교육장에는 공모를 통해 박주정 전남공고 교장을 임명됐다.

신임 박 교육장은 장학사 재직 시절 학교부적응으로 인한 학업 중단을 예방하기 위해 직접 광주청소년교육원을 설립한 뒤 뜻을 같이한 100명의 교사를 발굴하고 모금활동을 통해 도시형 대안학교인 ‘용연학교’를 개소해 전국 wee 스쿨의 모델로 성장시킨 장본인이다.

또 금란교실, 학교폭력상담지원센터 개설과 위기학생 신속대응팀인 ‘부르미’를 운영에도 주도적인 역할을 해온 점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공무원상’(녹조근정훈장)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 교육연수원장에는 양숙자 서부교육청 교육지원국장, 학생해양수련원장에는 임수준 광주체육중 교장, 동부교육청 교육지원국장에는 이영호 광주고 교장, 서부교육청 교육지원국장에는 황덕자 서부교육청 초등교육과장이 임명됐다.

시교육청 이승오 교육국장은 “현장경험이 풍부한 교원을 교육전문직으로 배치해 교육공동체와 함께 하는 교육정책을 수립하고 광주교육의 신뢰성을 끌어올릴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