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집중호우 피해 지원 대책 시행
상태바
구례군, 집중호우 피해 지원 대책 시행
  • /구례=황종성 기자
  • 승인 2020.08.24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세 고지 유예…멸실된 건축물 세금 감면 지원 등

[구례=광주타임즈]황종성 기자=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이번 집중호우 피해로 8월 균등분 주민세를 직권으로 고지유예 결정했다고 밝혔다.

주민세는 7월 1일 현재 구례에 주소를 둔 세대주, 개인사업자, 법인이 오는 31일까지 납부하는 세금이다.

그러나 이번 집중호우로 피해가 극심해 납부기한을 11월 30일까지 유예했으며 고지서는 11월에 발송 할 예정이다.

또한 침수피해를 입어 폐차한 차량이나 멸실된 건축물에 대한 세금 감면 지원책도 마련했다.

침수피해를 입은 차량 중 자차보험에 가입된 경우 ‘차량전부손해증명서’와‘사건접수조사서’를 2년 이내 새로 취득하는 자동차에 대한 취득세 신고 시 제출하면 피해차량 가액(신차가격 기준)으로 산출된 취득세를 감면받을 수 있다.

만일, 자차보험에 미가입된 경우에는 피해지역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피해사실증명서’를 발급받아 ‘폐차증명서’와 함께 취득세 신고 시 제출하면 된다.

침수피해를 입은 건축물 또한 피해일로부터 2년 이내에 기존 건축물을 말소하고 새로운 건축물을 신축·증축하는 경우 기존 건축물의 연면적 만큼 취득세를 감면 받을 수 있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집중호우 피해로 상심하고 있을 군민들이 이러한 지방세 지원책을 통해 이번 위기를 극복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