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민원인 청사 출입 제한…코로나19 확산 방지
상태바
고흥군, 민원인 청사 출입 제한…코로나19 확산 방지
  • /고흥=김성환 기자
  • 승인 2020.08.31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광주타임즈]김성환 기자=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코로나19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군청사 외부인 출입을 제한하는 한 단계 강화된 선제적 방역 체계를 구축한다.

군에 따르면 지난달 31일부터 사회적거리두기 1단계 하향 시까지 군청사 민원실 등 1층을 제외한 2층부터 6층까지 전 부서의 민원인 출입을 제한하고, 청사 1층 로비에 별도 마련된 상담창구로 해당 민원의 담당 공무원이 이동해 민원을 처리하게 된다.

군은 청사 방역 강화를 위해 청사 출입문에 ‘에어샤워 소독기’ 와 ‘열감지카메라’ 2대씩을 설치해 청사 내 코로나19 유입 방지를 위한 출입자 방역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공무원들에게 ▲반드시 마스크 착용 ▲유연근무와 재택근무 활용 ▲불요불급한 관외출타 자제 등을 시달했다.

 

 송귀근 군수는 “공무원들이 코로나19에 감염되면 행정이 마비될 뿐만 아니라, 군민들에게 큰 피해를 끼치게 된다”며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지시했다.

 
 군민들에게도 “군청사 출입이 제한돼 불편하겠지만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불가피한 조치임을 양해해 주시고 개인 방역에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전남도가 30일부터 발동하는 ‘강화된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조치에 따라 유흥・단란주점과 뷔페, 노래연습장 등 12종의 고위험 시설과 6종의 중위험 시설은 인원에 관계없이 집합을 금지시키고, 300인 미만의 학원과 키즈카페, 견본주택 등의 10인 이상 집합을 금지하는 행정명령을 시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