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착한 임대료 운동 함께해요”
상태바
순천시 “착한 임대료 운동 함께해요”
  • /순천=이승현 기자
  • 승인 2020.09.06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공회의소·상인회 등과 상권활성화 긴급대책회의
순천시가 지난 4일 순천상공회의소, 소상공인연합회 등과 ‘착한 임대료 운동 및 상권활성화’를 위한 긴급대책회의를 가졌다.                                                     /순천시 제공
순천시가 지난 4일 순천상공회의소, 소상공인연합회 등과 ‘착한 임대료 운동 및 상권활성화’를 위한 긴급대책회의를 가졌다. /순천시 제공

[순천=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순천시(시장 허석)가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속히 확산됨에 따라 다중집합시설 등에 대한 행정명령 발령으로 지역경제가 크게 위축되고 있어 ‘착한 임대료 운동 및 상권활성화’를 위한 긴급대책회의를 지난 4일 가졌다.

이날 회의는 순천상공회의소, 소상공인연합회, 상인회 및 이통장연합회, 주민자치(위원)회, 바르게살기위원회 대표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고통분담과 임대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착한 임대료 운동’확산에 적극 참여하자고 의견을 모았다.

또 지역경제가 위축됨에 따라 지역주민, 상인, 건물주가 함께 노력해 지역 상권활성화를 위해 다함께 힘을 모아 모두가 행복한 순천을 만들자고 결의했다.  

순천시는 지난 3월에 시작한 착한임대료 운동으로 940개 상가가 10~100%까지 임대료 감면을 받았으며, 시 소유 공공시설 임대료에 대해 감액과 납부유예를 추진한 바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우리지역 코로나19 확산으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이 더 커지고 있어 착한 임대인 운동이 관내에 확산되면 코로나19 극복에 큰 힘이 되리라 기대한다. 시민여러분의 따뜻한 힘이 필요한 시기이다”며 동참을 거듭 당부했다.

한편,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착한 임대료 운동에 동참하고자 하는 임대인이나 착한 임대인(건물주)을 칭찬하실 임차인은 순천시청 자치혁신과(061-749-5596)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