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로컬푸드직매장 조성 박차
상태바
광양시, 로컬푸드직매장 조성 박차
  • /광양=이승현 기자
  • 승인 2020.09.10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영·의암지구에 12월 준공 목표 추진…영세농 판로 확보 기대

[광양=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광양시는 광영․의암지구에 광양동부농협 로컬푸드직매장 신축공사를 지난 8월 말 착공해 12월 준공과 개장을 목표로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광양동부농협 로컬푸드직매장은 ‘2020 직매장 지원사업’ 국비 공모에 선정돼 총 12억 원(국비 3억 원)의 사업비로 지상1층, 직매장 530㎡(총연면적 997㎡) 규모로 신축, 운영된다.


현재 광양시에는 광양읍권에만 4개소의 로컬푸드직매장(광양원예농협 본점․LF스퀘어지점, 광양농협 본점․용강점)을 운영 중에 있어 동광양권역에 동부농협 로컬푸드직매장이 개장되면 출하농가와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농협에서도 직매장 운영 시 매출이 쑥쑥 늘어남에 따라 개점이 잇따르고 있다. 동광양농협 성황점 로컬푸드직매장 신규 개설을 계획 중에 있으며, 동광양농협 중마점과 제철점은 소규모 직매장을 열어 지역소비자들을 만나 호응을 얻고 있다.


김재복 매실원예과장은 “로컬푸드는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직거래, 소비자의 안전한 먹거리 확보, 신선한 농산물 제공, 중간 유통이 없어 가격 저렴, 소농․영세농의 판로를 확보해 주고 있다”며, “지역농민들은 직매장을 통해 다양한 품목을 출하하고, 시민들께서는 많이 애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