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종 전국시도의장協 회장 이낙연 대표 면담
상태바
김한종 전국시도의장協 회장 이낙연 대표 면담
  • /박효원 기자
  • 승인 2020.09.15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올해 반드시 통과” 요청
김한종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장이 지난 14일 국회를 방문해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면담을 하고 있다. 					 /전남도의회 제공
김한종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장이 지난 14일 국회를 방문해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면담을 하고 있다. /전남도의회 제공

 

[광주타임즈]박효원 기자=김한종 전남도의회 의장은 지난 14일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된 이후 업무보고를 받는 것을 시작으로 국회를 방문해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면담을 가지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했다.

김  의장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사무처 직원들로부터 지방자치 발전과 지방분권, 지방의회 정책 발굴 등 추진 현황 등을 보고 받고 그동안 지방의회 발전을 위해 노고가 많은 직원들을 격려하고 이어, 국회를 방문한 김 의장은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서영교 국회 행정안전위원장, 한병도 간사, 이개호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을 만나 “올해 안으로 반드시 국회에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을 통과 시켜 줄 것”을 강력히 요청했다.

김 의장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해야 될 최대의 과제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통과와 지방분권 실현이다. 앞으로 주요 활동을 법 통과와 지방분권 실현에 맞출 것이다”며 “전국 시도 의회의장들과 함께 지방자치단체와 의회가 한 단계 더 발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