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일고 ‘1학기 장학금 수여식’ 개최
상태바
광주 광일고 ‘1학기 장학금 수여식’ 개최
  • /김영란 기자
  • 승인 2020.09.17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3000여 만 원 장학금 전달

[광주타임즈]김영란 기자=광일고가 교내 연석관에서 4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1학기 장학금 수여식’을 지난 15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1학기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1학기 성적이 우수한 학생 5명에게 수여하는 ‘성적 우수 장학금’을, 다양한 교육활동에서 탁월한 리더십 및 봉사정신을 발휘한 모범학생 25명에게 ‘모범학생 장학금’을 수여했다. 또 삼성 꿈장학 장학금,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금, KT&G 상상장학금 등을 학생 10명에게 수여했다. 광일고는 이번 장학금 수여식에서 총 40명의 학생에게 총 3000여 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원래 전교생과 전교직원이 장학금 수여식에 참가할 예정이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역 지침을 준수해 장학생 선정 대상 학생과 행사 필수 인원 등 최소 인원만 참가했다. 입장 전 발열체크를 시작으로 질병관리청의 지침에 의거해 모든 참가자가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진행됐다.

이번 ‘1학기 장학금 수여식’은 성적우수자뿐만 아니라 탁월한 리더십과 성실성, 근면성 등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학생들에게 큰 격려와 자존감 향상의 기회가 돼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다.

한편 광일고는 매년 모교의 발전과 후배들을 위한 장학 사업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다양한 장학금 지급을 통해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의 학습 의욕을 북돋아주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응원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