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청소년 교육·문화발전 ‘맞손’
상태바
구례청소년 교육·문화발전 ‘맞손’
  • /구례=황종성 기자
  • 승인 2020.09.17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군-(사)공공협력원 MOU…직업 진로체험·인턴십 기회 등 제공, 창의적 교육환경 기반 마련
구례군(군수 김순호)과 (사)공공협력원(원장 이창민)는 17일 구례군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구례군 제공
구례군(군수 김순호)과 (사)공공협력원(원장 이창민)는 17일 구례군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구례군 제공

[구례=광주타임즈]황종성 기자=구례군(군수 김순호)과 (사)공공협력원(원장 이창민)는 17일 구례군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공협력원은 2014년 창립해 기부, 문화, 교육산업 등을 통해 고용을창출하고 건전하고 이상적인 지역사회 공동체를 형성하고자 설립된 사단법인이다.

대표적으로 김천소년교도소, 안양소년원 등 비행청소년에게 춤을 통한 정서안정, 재능개발, 직업 진로체험 및 청년해외인턴 사업, 청소년IT교육 등 다양한 교육지원사업을 실행해왔다.

양 기관은 공공협력원의 주요사업인 교육지원, 문화예술사업 등에 구례청소년이 참여해 다양한 강의 및 연수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현장실습, 인턴십 등을 통한 취업기회를 제공하는데 함께 상호 협력해 창의적, 융합적 교육환경의 기반을 마련하기로 했다.

김순호 군수는 “이번 협약으로 민·관이 구례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 협력함으로써 관내청소년의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성장 발판을 마련하고, 21세기 인재상에 적합한 경쟁력을 쌓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