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의 도시’ 목포 알리기 미디어 홍보효과 톡톡
상태바
‘맛의 도시’ 목포 알리기 미디어 홍보효과 톡톡
  • /목포=박효원 기자
  • 승인 2020.09.22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능 편스토랑 통해 김자반 볶음밥 CU편의점 출시
목포산 김 인기 ‘고공행진’…매출액 2억 원 넘겨

[목포=광주타임즈]박효원 기자=맛의도시 목포가 지난 7월 ‘신상출시 편스토랑’을 통해 소개된 이후 목포의 김을 재료로 한 음식이 출시되면서 목포 음식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연예계 소문난 소위 ‘맛.잘.알(맛을 잘 아는)’ 스타들이 신메뉴를 개발해 평가단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메뉴가 실제로 전국 CU편의점에서 출시되는 신개념 편의점 신상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 방송에서는 목포 9미(味)등 목포 음식을 맛깔나게 표현하고 관광명소를 방영하며 목포 맛과 멋을 널리 알렸다.

뿐만 아니라 목포 김을 활용한 이경규의 김자반 철판 볶음밥이 편의점에 출시돼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어 목포 김 매출 현재까지 2억원이 넘는 성과를 내고 있다.

시 관계자는“미디어를 통한 홍보활동으로 관광객 유치뿐만 아니라 특산품 판매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유도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확인하게 됐다”며  “앞으로 더 많은 콘텐츠를 통해 목포를 알리며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지역 경제를 살리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목포시는 전국 지자체 최초로 미디어마케팅팀을 신설하고 각종 방송프로그램, 영화,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도시브랜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쳐 한국관광공사 2019 여행 트랜드 조사 결과 방송통신사 여행지 키워드 언급량에서 전국 기초지자체 중 최고 순위에 오른 성과를 낸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