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빛고을 책 축제 온라인 진행
상태바
광주, 빛고을 책 축제 온라인 진행
  • /김창원 기자
  • 승인 2020.10.1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까지 참여자 모집…24일 개최

 

[광주타임즈]김창원 기자=광주 서구가 오는 24일 ‘서(書)로 채우다(위로·나눔·치유)’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제6회 빛고을 서구 책축제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제6회 빛고을 서구 책 축제’ 개막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줌(ZOOM)과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통한 랜선 개막방송으로 개최하며, 모든 프로그램 또한 온라인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랜선 개막방송은 ‘광주시서구청’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실시간 중계로 진행하며, 개막프로그램은 주홍작가의 ‘위로와 치유’샌드애니메이션 공연을 시작으로, 5·18독서챌린지 시상식, 서구청장과 함께 책수다 등으로 진행된다.특히, ‘서구청장과 함께 책수다’는 시민참여전으로 사전 접수된 ‘광주시민이 추천하는 책 속 한줄과 에피소드’를 공유하고 문장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실시간 독서문화프로그램으로는 ▲권윤덕 그림책작가 특별전 ▲정여울 작가 북콘서트를 유튜브 실시간 중계한다.

‘권윤덕 그림책작가 특별전’에는 그림책 전시도서 큐레이션과 ‘나의 작은 화판’작품 북 토크, ‘리썸플로르’의 따뜻한 팝페라 공연이 준비돼 있다.

‘정여울 작가 북콘서트’에서는 ‘그림자를 돌보는 삶’ 주제 강연과 크로스오버 앙상블 ‘쇼인어스’ 공연으로 책과 문화가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낼 계획이다.

아울러, 오는 22일까지 시민참여전 ▲‘서(書)로 잇다’ 독서사진전 ▲‘  인생의 책’ 추천문장과 사연 ▲SNS댓글응원 사전이벤트를 운영하며, 참여자에게 도서관 굿즈 등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