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구례 산수유 납품 ‘탄력’
상태바
고품질 구례 산수유 납품 ‘탄력’
  • /구례=황종성 기자
  • 승인 2020.10.11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전남도-롯데홈쇼핑-래오이경제와 업무협약
판매촉진·홍보, 산수유 활용 신제품 개발 등 협력
구례군은 지난 8일 롯데홈쇼핑, ㈜래오이경제와 산수유 납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구례군 제공
구례군은 지난 8일 롯데홈쇼핑, ㈜래오이경제와 산수유 납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구례군 제공

[구례=광주타임즈]황종성 기자=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전국 최대 생산과 고품질의 구례 산수유 납품을 위해 롯데홈쇼핑, ㈜래오이경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8일 전남도청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서동용 국회의원, 김순호 구례군수, 이현창 전라남도의원,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 이경재 ㈜래오이경제 대표, 허재근 산동농협조합장, 엄기대 NH순한한우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자체와 파트너사, 지역 생산자가 업무협약을 맺고, 유기적인 상품 개발을 통해 농산물 소비 촉진과 관광상품 판매에 적극 협력키로 한 내용을 담고 있다.


구례군과 전남도는 구례 산수유, 한우 등 신선하고 안전한 농축산물 생산‧공급 체계를 구축하고, 관광상품 개발 등 지역 관광 활성화에 집중 지원키로 했다.


롯데홈쇼핑은 지역 농축산물의 판매촉진 및 관광상품의 홍보‧판매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래오이경제는 지역 농산물인 산수유를 원료로 사용해 한의사 이경제 원장의 노하우를 집약한 상품을 개발해 판매키로 했다.


구례군은 롯데홈쇼핑의 브랜드와 ㈜래오이경제의 기술력이 구례군의 청정자원과 결합하면 웰니스 시대에 부응할 수 있는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김순호 군수는 “산수유뿐만 아니라 구례에서 생산되는 다른 농·특산물 등도 많은 국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