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대한민국 지식대상’ 특별상 수상
상태바
광주 서구 ‘대한민국 지식대상’ 특별상 수상
  • /김창원 기자
  • 승인 2020.10.12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서구가 제9회 대한민국 지식대상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광주 서구청 제공
광주 서구가 제9회 대한민국 지식대상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광주 서구청 제공

 

[광주타임즈]김창원 기자=광주 서구가 ‘제9회 대한민국 지식대상’ 지식행정(행정기관) 분야 특별상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지식대상은 민간과 공공부문의 지식행정·경영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는데 기여하고자 제정한 이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이번 제9회 대한민국 지식대상에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이 응모해 서면심사, 온라인국민심사, 발표심사를 거쳐, 지식행정분야로 행정기관 13개, 지식경영분야로 민간‧공공 7개 기관이 선정됐다.

서구는 주민 및 공무원 대상 제안제도, 아이디어 공모전, 구청장 주민과의 대화, 서구청 SNS 그리고 청년정책 참여단 등을 운영하며 지식기반 활동들을 활발히 펼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서구는 ▲24시간 열린 스마트 도서관 구축 ▲서구 캐릭터 ‘해온이’를 활용한 SNS 구정홍보 ▲함께 만드는 학교 협력관제 운영 ▲논스톱 지역 안전망 보듬우리 네트워크 구축 ▲광주 신세계와 함께하는 광주리(RE) 플리마켓 등의 업무혁신 성과를 이루어 구정에 도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