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비대면시대 ‘도정발전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전남도, 비대면시대 ‘도정발전 아이디어’ 공모
  • /양선옥 기자
  • 승인 2020.10.14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소통·삶 만족도 향상·재난 극복 등 주제
전남도 2020 하반기 아이디어 공모전 홍보 이미지. 		       /전남도 제공
전남도 2020 하반기 아이디어 공모전 홍보 이미지. /전남도 제공

 

[광주타임즈]양선옥 기자=전남도는 오는 27일까지 비대면 시대 도정에 신선한 변화를 가져다 줄 ‘2020 하반기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사회 전반에 걸쳐 디지털․비대면이 일상화 되고, 4차 산업혁명 등 빨라진 미래를 준비하고 이에 적극 대응키 위해 추진됐다.

공모주제는 ▲비대면 시대 도민소통과 행정서비스 개선 제안 ▲도민의 삶에 만족감을 드높일 수 있는 제안 ▲재난극복 체계적 대응 등이며, 도정 전 분야의 활력과 도약을 위한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모집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며, 참여를 희망한 국민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온라인으로는 전남도 누리집(www.jeonnam.go.kr) 또는 포털사이트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에 신청하면 되고, 오프라인은 전남도 정책기획관실로 팩스(061-286-4734) 또는 우편(제안제도 담당자 앞)으로 접수하면 된다.

전남도는 11월 중 서면심사 후 12월 중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순위를 결정할 방침이다.

최종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선 도지사 상장과 시상금이 주어지며, 금상 1명 200만원을 비롯 은상 1명 100만원, 동상 2명 각 50만원, 장려상 3명 이내 각 30만 원 등이 지급된다.

공모 참여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아이디어 공모 누리집 화면을 SNS로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이 증정된다.    /양선옥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