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유아・청소년 인구교육 영상 제작…맞춤 홍보
상태바
전남도, 유아・청소년 인구교육 영상 제작…맞춤 홍보
  • /박효원 기자
  • 승인 2020.10.20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구교육 홍보영상-청소년용 영상(2060년, 우리의 미래는, 5분 30초). /전남도 제공
인구교육 홍보영상-청소년용 영상(2060년, 우리의 미래는, 5분 30초). /전남도 제공

 

전남도가 저출생·고령화 등 인구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민·관이 함께 한 저출생 극복 분위기 조성을 위해 대대적인 홍보에 나섰다.

우선 도는 미취학아동과 청소년의 인구문제 인식개선을 위해 전국 최초로 인구교육 영상을 제작, 배포한다.

인구교육 홍보영상은 수요자 특성에 맞게 미취학아동용과 청소년용 등 2종으로 제작됐다. 미취학아동용 영상(1분 45초 분량)은 가족의 소중함을 주제로 아이들이 좋아한 애니메이션과 동요 형식으로 만들어졌다.

청소년용 영상(5분 30초 분량)은 같은 또래 청소년들이 출연해 인구문제를 보다 편안하게 들여다 볼 수 있도록 했으며, 인구문제 심각성과 해결방안에 공감하고 결혼 ・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했다.

해당 영상은 유치원과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를 비롯 초・중・고 교육기관에 배포돼 교육과제로 활용되며, 유튜브 ‘전남’ 채널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10월중 배포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전남도는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전환해 운영키로 했다.

온라인 캠페인은 ▲전문가 강의 청취 후 결혼・출산에 대한 지역 대학생들의 생각을 공유하는 ‘온택트 토크&퀴즈쇼’ ▲아빠의 육아문화 확산 동참을 위한 ‘100인의 아빠단 온라인 프로그램’ ▲온라인 카페 인구 홍보영상 ‘댓글 이벤트’ 등으로 꾸려져 11월중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